Monday, May 27th, 2024

USB 포트 부족할때 추가하는 3가지 방법

노트북이 PC 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USB 포트가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 USB 를 이용을 해서 마우스, 키보드 부터 기타 주변기기를 연결하기 때문에 부족하게 됩니다.

만약에 내 컴퓨터에 USB 포트가 부족해서 추가로 장치를 연결을 할수가 없을때 추가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USB 허브를 이용해서 추가하기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USB 허브를 이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USB 허브를 이용을 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만큼의 추가 USB 포트를 만들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맥북처럼 USB 포트가 매우 적은경우에는 당연히 USB 포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필요한 장치들을 모두 연결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Anker USB Hub 의 경우 맥북 전용으로 연결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제품 입니다. USB 포트외에 SD 카드 리더기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Anker USB 허브

그리고 일반 USB 타입과 C 타입이 같이 있고, HDMI 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활용범위가 높은 제품입니다.

맥북용도 있지만 아래처럼 일반 노트북이나 PC 에 사용할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아래 제품은 액센 7 in 1 USB 허브 제품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역시 C 타입과 HDMI SD 카드 리더기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액센 USB 허브

이 외에도 다양한 USB 허브 제품들이 있습니다. 내 상황에 맞게 필요한 포트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제품들을 선별해서 구입해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노트북 도킹스테이션 사용

USB 허브를 이용을 해도 되지만, 전용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을 사용을 하면 필요할때 바로바로 연결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리 필요한 장치들을 도크에 연결을 해놓은후에 나중에 노트북만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수 있기 때문에 집이나 고정된 자리에서 사용하게 좋은 방법인데요.

가능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에 딱 맞는 적당한 도크를 찾아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도크 역시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포트를 지원을 하게 됩니다.

도킹 스테이션은 아래 ” NEXT-JCD543 ” 도킹 스테이션과 같이 노트북을 올려 놓고 사용할수 있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NEXT 도킹스테이션

노트북을 올려놓고 USB 포트 하나만 연결 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장치들을 모두 한번에 사용을 할수 있게 됩니다.

예전 몇몇 노트북들은 전용 도킹스테이션이 있어서 그냥 올려 놓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수 있게 만들어 놓았던 제품들도 있습니다.

데스크탑 전용 USB 전면 패널 사용하기

요즘 데스크탑 PC 케이스에는 상당히 많은 USB 포트들을 가지고 있어서 추가로 설치를 할 필요는 거의 없습니다.

USB 전면 패널은 보통 5.25 인치 짜리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요즘은 광항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아서 앞에 5.25 인치 패널이 없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에 5.25 인치 짜리 패널이 있다면 아래처럼 USB 전면 패널을 추가로 장착을 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USB 전면 패널

기본적으로 USB 가 부족할때에는 제일 좋은 방법은 USB 허브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고정된 자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도킹 스테이션 같은 장치를 이용을 하는 방법이 좋구요.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하면 주면 정리가 쉽습니다.

데스크탑 PC 에서는 요즘 케이스들이 USB 포트가 많이 있어서 추가로 필요한 경우는 거의 없지만 구형의 경우 전면 패널을 추가하는게 좋은 방법인거 같네요

이번 글에서는 노트북이나 PC 에서 USB 포트가 부족한 경우에 추가 할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만약에 USB 포트가 부족해서 추가로 연결을 할수가 없다면 앞에서 알려드린 방법중에 한가지 방법으로 USB 포트를 늘려서 사용해보세요.

링크 배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