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워드에서 음성녹음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첨부하기

워드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상당히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니다. 그중에서 전사(Transcribe) 기능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워드에서 음성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녹취 등을 많이 이용을 하신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서 쉽게 문서에 첨부해 넣을수가 있을겁니다.

워드 받아쓰기 기능 사용하는 방법

워드를 실행을 하신후에 상단에 있는 리본 메뉴중에서 “받아스기” 가 있습니다. 받아쓰기를 클릭을 하세요.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1

받아쓰기에서 기록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록에서 기존에 녹음된 파일을 사용을 하거나 새 파일을 녹음을 할수가 있습니다.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2

기록을 클릭을 하신후에 기존 파일을 업로드 하고 싶으시다면 “오디오 업로드” 를 클릭을 하시고 새로 녹음을 하고 싶으시다면 “녹음/녹화” 시작 버튼을 눌러 주세요.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3

녹음이 완료된후에는 OneDrive 로 음성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 되며, 해당 음성 파일에 대해서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이 되어 집니다.

실제로 아래와 같이 짧게 녹음을 했을때 정확하게 한글로 변환이 된걸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녹음 환경에 따라서 이건 약간 차이가 날수 있을거 같네요.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4

변환된 텍스트는 바로 본문에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본문에 추가를 할때에는 텍스트만 사용을 할지, 기타 정보도 같이 넣을지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파일 제목과 변환되어진 대화내용의 텍스트가 본문에 추가가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5
워드 받아쓰기 기능 STEP 6

이번 글에서는 워드에서 녹취기록등을 쉽게 텍스트로 변환해서 본문에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녹취록을 자주 사용을 하는 분들이거나 녹음을 한후에 추후에 문서화를 하고 싶을때 사용을 하면 유용할거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