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가짜 SSD 외장디스크 확인하는 TOOL 7가지

최근에 인터넷 쇼핑몰에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SSD 외장디스크 들이 보입니다. 실제로 구매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거 같은데 이번 글에서는 가짜 SSD 외장디스크 확인하는 TOOL 11가지를 소개합니다.

가짜 SSD 외장디스크들은 실제로 PC 에 연결을 하면 용량은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파일을 저장을 하면 표기된 용량만큼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내부에 들어있는건 64GB 혹은 32GB 등 저용량 메모리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가짜 SSD 확인

1. CHECK FLASH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TOOL 은 CHECK FLASH 라른 TOOL 입니다.

이 툴은 플래시 드라이브를 테스트 하거나 포멧을 할때 사용할수 있는 TOOL 입니다. 그외에 파티션을 수정하거나 MBR 을 저장하고 복원 하는등의 기능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툴을 이용을 해서 실제로 쓸수 있는 공간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check flash

2. RMPrepUSB’s “Quick Size Test”

RMPrepUSB 에는 Quick Size Test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Tool 보다도 조금더 빠르게 실제 용량을 확인 할수 있는 TOOL 입니다.

특정 블록에 Write, Read 를 통해서 몇분이면 해당 SSD 외장디스크의 전체 용량을 파악 할수가 있습니다.

파일은 여기 에서 받을수가 있습니다.

rmprepusb

3. H2testw

H2testw 도 많이 알려진 테스토 도구 입니다. 테스트 방법은 마찬가지로 직접 Write 를 해보면서 용량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다소 시간이 필요 할수도 있지만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외장 SSD 디스크의 정확한 용량을 확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H2testw 다운로드 는 링크를 클릭 하신후에 홈페이지서 받으시면 됩니다.

h2testw

4. FakeFlashTest

FakeFlashTest 도 동일한 방식으로 가까 외장 SSD 디스크를 찾아 주는 툴입니다.

이 도구는 이름처럼 너무 많은 가짜 SSD 로 인해서 가려내기 위해서 만들어진 툴이라고 하네요.

실제 선언되어 있는 용량만큼 쓰기를 시도 한다고 하네요.

FakeFlashTest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서 설치 할수 있습니다.

fakeflashtest

5. ChipGenius

ChipGenius 는 빠르게 실제 용량을 확인할수 있는 툴입니다.

실제 장착된 Chip 의 종류를 확인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빠르게 실제 용량을 확인 할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제조사 Chip 종류가 정확하게 표시가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ChipGenius 다운로드는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에서 받으세요.

chipgenius

6. USB Flash Drive Tester

USB Flash Drive Tester 도 마찬가지로 전체 디스크에 쓰기를 해보면서 실제 용량을 확인할수 있는 툴입니다.

USB Flash Drive Tester 역시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볼수 있습니다.

usb flash drive tester

7. MediaTester

MediaTester 테스트도 많이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역시 실제로 사용할수 있는 공간까지 쓰기를 해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다른 툴보다 조금더 빠른 속도로 테스트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꾀 많이 사용하는 툴인거 같아요.

MediaTester 도 링크를 통해서 바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해 볼수 있습니다.

media tester

실제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외장형 SSD 디스크들이 데이터를 저장을 할때 실제로 저장이 되는것처럼 보여 지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파일 이름만 보일뿐 내부적으로는 없는것과 마찬가지인 NULL 로 채워 버리는 형태라서 나중에 복사를 하더라도 해당 데이터를 제대로 볼수가 없게 됩니다.

가능하면 이러한 툴들을 이용을 해서 구입하신 SSD 휴대용 디스크들이 정상적인 제품인지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