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Windows 12: 새로운 기능, 변경사항, 출시일

Windows 12는 2024년 9월 또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운영체제입니다. 일부 제조사들은 2024년 6월에 이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이 “Windows 12″인지 아닌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왜왜냐하면 현재 버전들이 분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icrosoft는 사용자들의 속도가 느리다고 판단하여, 제제품 출시에 따라 기기를 분할하는 것을 중단하고 싶어합니다.

윈도우12

이번 버전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는 Microsoft가 2024년에 운영체제를 크게 리리프레시할 계계획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Windows 11″이라는 이름으로 공식적으로 발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현재 버전들이 분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Microsoft는 사용자들의 속도가 느리다고 판단하여, 제제품 출시에 따라 기기를 분할하는 것을 중단하고 싶어합니다.

현재 운영체제의 데스크탑 버전은 약 1억 4천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4000만 명만 Windows 11을 실행하고 있으며, 나나머지 백만 명은 여전전히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지원되지 않는 하드웨어 때문입니다.

이러한 하드웨어가 없으면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회사가 다른 버전(Windows 12)을 출시한다면, 분할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Windows 11의 채용률도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Microsoft가 운영체제의 다음 버전을 공식적으로 발발표하기 전까지, 저는 “Windows 12″라고 부르겠습니다.

새로운 AI 기능

이번 버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AI 기능입니다. Microsoft는 이미 다음 버전에서 AI를 최적화하기 위해 개선 작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발 팀은 배경에서 항상 실행되도록 개선된 Copilot 버전을 만들고 있습니다. Copilot은 검색을 강화하고, 문맥을 이해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나 앱을 시작하는는데 도움을 줍니다.

Copilot의 새로운 버전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AI-assisted search: Copilot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나 문장에 대해 인공지능(AI) 모델을 사용하여 관련된 정보를 찾아줍니다.
  • AI-enhanced search: Copilot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나 문장에 대해 인공지능(AI) 모델을 사용하여 관련된 정보를 찾아줍니다.
  • AI-powered timeline: Copilot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나 문장에 대해 인공지능(AI)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기록을 분석하고, 가장 관련된 시간대를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Windows 12″라고 입력하면, Copilot은 사용자가 이전에 Windows 12에 관련된 웹사이트나 문서를 열었던 시간대를 찾아줍니다.
  • AI-based context: Copilot은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나 문장에 대해 인공지능(AI)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고, 적절한 도움말이나 제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Windows 12 설치 방법”이라고 입력하면, Copilot은 사용자가 Windows 12를 설치하려고 한다고 인식하고, 설치 과정이나 요구 사항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디자인

이번 버전에서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2의 디자인을 더욱 현대적이고 간결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디자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Fluent Design System: Windows 12는 Fluent Design System을 적용하여, 유리, 빛, 모션, 깊이, 재료 등의 요소를 통해 더욱 생생하고 동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Fluent Design System은 사용자의 입력 방식이나 기기의 상태에 따라 적응하고, 사용자의 주의를 끌고, 피드백을 줍니다.
  • Rounded corners: Windows 12는 모든 창, 메뉴, 버튼, 아이콘 등의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 더욱 부드럽고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둥근 모서리는 빛과 그림자의 효과와 함께, 더욱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듭니다.
  • Dark mode: Windows 12는 다크 모드를 기본으로 설정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배터리를 절약하고, 색상의 대비를 높입니다. 다크 모드는 검은색과 회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강조 색상으로 파란색을 사용합니다. 다크 모드는 모든 앱과 설정에 적용됩니다.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

Windows 12는 새로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Windows 12의 주요 기능과 개선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Update: Windows 12는 Windows Update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를 더욱 빠르고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Update는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와 기기 성능에 따라 다운로드와 설치 시간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하거나, 특정 시간대에만 수행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Hello: Windows 12는 Windows Hello를 통해 얼굴, 지문, PIN 등의 방식으로 기기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Hello는 사용자의 생체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인식 정확도를 높입니다. 또한 사용자는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나 앱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Sandbox: Windows 12는 Windows Sandbox를 통해 임시적인 가상 환경에서 앱이나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andbox는 사용자의 실제 시스템과 분리되어 있으며, 사용 후에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Windows Sandbox는 사용자가 악성 코드나 버그에 걱정없이 새로운 앱이나 파일을 테스트하거나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 Windows Defender: Windows 12는 Windows Defender를 통해 기기를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Windows Defender는 실시간으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랜섬웨어 등의 악성 코드를 탐지하고 제거합니다. 또한 Windows Defender는 방화벽, 부모 감시, 인터넷 보안, 장치 성능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Windows Store: Windows 12는 Windows Store를 통해 다양한 앱, 게임, 영화, 음악, 책 등의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Store는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에 맞춰 적절한 콘텐츠를 추천하고, 할인이나 이벤트 정보를 알려줍니다. 또한 Windows Store는 사용자가 구매한 콘텐츠를 다른 기기에서도 동기화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상으로 Windows 12의 새로운 기능, 변경사항,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Windows 12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더욱 현대적이고 강력한 운영체제가 될 것입니다.

Windows 12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Microsoft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