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 바꾸는 방법

Windows 11은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최신 운영체제입니다. 하지만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Windows 11은 Microsoft Edge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하고,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려면 매번 선택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려면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윈도우11 앱 설정
  1.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검색하고, 설정 앱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에서 사이드바에 있는 앱을 클릭하고, 목록에서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3. 기본 앱 설정하기 아래의 검색 상자에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싶은 웹 브라우저의 이름을 입력합니다(예: Firefox 또는 Chrome).
  4.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클릭하고, 웹 브라우저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웹 브라우저와 관련된 파일 형식과 링크를 모두 선택하고, 각각에 대해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1 기본앱 설정

이렇게 하면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이 완료됩니다. 이제 웹 브라우저를 열거나 웹 링크를 클릭할 때, 선택한 웹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려면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Windows 11보다 간단합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시작 > 설정 > 앱 > 기본 앱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Microsoft Edge를 선택합니다.
  3. Microsoft Edge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하기 옆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이 완료됩니다. 이제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기본 웹 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이유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웹 브라우저가 더 빠르거나 안전하거나 사용하기 편리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웹 브라우저가 더 많은 기능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웹 브라우저가 더 많은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웹 브라우저가 더 많은 웹 표준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다릅니다. Windows 11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조금 번거롭지만, 원하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쉽고 간단하므로,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시도해보고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Windows 11과 Windows 10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은 웹 서핑을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