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추천 윈도우 화면캡쳐 프로그램 2종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화면 캡쳐를 제공을 하지만 캡쳐후에 바로 편집을 한다거나 다른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별도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최근에 많이 사용을 하게 되는 윈도우 화면 캡쳐 프로그램2종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2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해 놓고 그때그때 사용을 하셔도 되고,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하나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2가지 프로그램 모두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고 특별한 제한도 없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모두 최적의 화면캡쳐 프로그램 입니다.

첫번째, PicPick (픽픽)

아마도 제일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웹 사이트로 이동을 하고 하단으로 내리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링크를 찾을수 있습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 추천 픽픽 이미지 1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 하는데에는 아주 약간의 시간만 투자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후에 PicPick 을 실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볼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 단축키 설정을 한후에 사용을 하시면 되고, 캡쳐는 영역을 지정을 해서 캡쳐를 하거나, 창, 자동 스크롤, 전체화면등 다양하게 캡쳐를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 추천 픽픽 이미지2

화면 캡쳐를 진행을 하게 되면 상단에 툴바가 생성이 되고, 캡쳐 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볼수 있도록 픽셀 단위만큼 확대가 됩니다. 그래서 정확하게 캡쳐를 할 경계 부분을 지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 추천 픽픽 이미지3

화면 캡쳐 직후에는 바로 편집기로 캡쳐한 이미지가 열리기 때문에 추가로 이미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모자이크 처리 하거나 박스를 치고, 혹은 화살표 표시등을 바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외 회전, 효과, 크기 조절등의 간단한 편집이 바로 가능 합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 추천 픽픽 이미지4

두번째, ShareX

두번째로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 윈도우용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ShareX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픽픽 만큼이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역시 마찬가지로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열리게 되고 DOWNLOAD 를 클릭을 하셔 바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ShareX 이미지 1

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실행을 하면 픽픽하고는 또 다른 느낌의 인터페이스를 볼수가 있습니다.

어떤종류의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지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선태을 하셔도 됩니다. 조금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원하신다면 픽픽이 조금더 깔끔 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ShareX 는 픽픽 보다는 살짝 고급기능들을 제공하는 것 같은 느낌의 인터페이스 입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ShareX 이미지 2

픽픽과 마찬가지로 ShareX 에서도 다양한 캡쳐 방법을 제공을 합니다. 선택영역, 창, 전체화면, 스크롤 캡쳐 까지 모두 지원을 하고 추가로 화면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 녹화의 경우에는 MP4 형태나, GIF 형태로 파일을 저장을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 캡쳐를 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상단에 툴바가 생성이 되고, 정확한 화면 캡쳐를 위해서 픽셀 단위로 확대가 됩니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ShareX 이미지 3
ShareX 의 경우에는 선택영역을 하더라도 경계가 명확한 부분에 마우스 커서가 올라가면 화면 캡쳐가 가능한 부분이 표시가 됩니다. 이런 부분은 ShareX 가 조금더 편리하다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ShareX 이미지 4

화면 캡쳐후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실행을 할수가 있는데요. 픽픽과 마찬가지로 이미지편집기를 자동으로 실행을 할수도 있습니다. 화면 캡쳐 즉시 박스를 치거나, 모자이크, 화살표등을 표시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워터마크도 넣을수가 있습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추천 ShareX 이미지 5

그외에 기능적으로는 픽픽보다 ShareX 가 조금더 많은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화면캡쳐 프로그램 2종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픽픽과 ShareX 인데요. 2개 모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으로 직접 사용해보신후에 각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을 원하신다면 픽픽을 추천하고, 조금더 많은 기능과 화면녹화등 다양한 기능을 이요하고 싶으시다면 ShareX 를 추천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