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18th, 2024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구글에서 작년 12월에 유튜브의 싫어요 버튼에 표시 되던 카운트를 숨겨 놓았습니다. 현재 유튜브 앱 혹은 웹에서 영상을 볼때 싫어요 버튼은 있지만 카운트는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중에서 유튜브 싫어요 카운트를 표시 되록 해주는 Return Youtube dislike 가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고 유튜브에 접속을 해서 영상을 보게 되면 싫어요 버튼 옆에 다시 카운트가 표시가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해서 PC 버전 유튜브에서 싫어요 카운트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께요.

Return Youtbue Dislike 링크를 클릭 하시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할수 있는 웹스토어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세요. 설치가 완료된후에는 별다른 설정 필요없이 바로 싫어요 카운트를 볼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1

원래는 싫어요 버튼 옆에 “싫어요” 라고 텍스트가 적혀 있었지만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한후에는 아래처럼 숫자 카운트가 보이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

그렇다면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크롬 브라우저는 모바일 앱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대신 크로미언 기반의 키위 브라우저를 사용을 하게 되면 동일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
유튜브 싫어요 버튼 숫자 보는 방법 캡처

스마트폰에서도 유튜브 싫어요 카운트가 보고 싶으시다면 키위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Return YouTube Dislike 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키위 브라우저는 스토어 에서 검색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