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유튜브 앱에서 재생바 컨트롤 버튼 없애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을 이용을 해서 영상을 볼 때 대부분은 시간이 조금 흐르면 재생바와 컨트롤 버튼들은 자연스럽게 없어 집니다.

하지만, 아주 간혹 업데이트 직후라던가 혹은 알수 없는 이유에 의해서 이 재생바와 컨트를 버튼이 계속 유지가 되는 일도 발생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앱에서 재생배와 컨트를 버튼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앱 접근성 플레이어 설정 하기

유튜브 앱을 실행을 한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메뉴를 열어 줍니다. 이 메뉴들중에서 아래 부분에 보시면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설정을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어 줍니다.

유튜브 설정

설정을 눌러 주셨다면 여러가지 설정 메뉴중에서 제일 하단에 “접근성”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보이실 건데요. 이 메뉴를 눌러 줍니다.

유튜브 설정 메뉴 진입

그러면 아래처럼 접근성 메뉴 설정이 나오는데요. 접근성 플레이어를 활성화 하면 앞에서 봤던 재생 바와 컨트롤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만약에 이 설정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비활성화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활성화를 했을때 컨트롤이 서서히 없어 지는걸 웒하시는 경우에 시간을 지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유튜브 앱에서 재생바와 컨트롤 버튼이 없어 지지 않는걸 해결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앱으로 영상을 볼때 재생바와 컨트롤 버튼이 그대로 유지가 되는 현상이 있을때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재생바와 컨트를 보튼이 자연스럽게 없어 지는게 정상이지만, 만약에 계속 유지가 된다면 이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