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4th, 2024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PDF 편집 기능

사용하고 계시는 웹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 라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파이어폭스에서는 PDF 편집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파이어폭스 최근 업데이트된 버전과 PDF 편집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PDF 편집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업데이트된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가 필요 합니다. 설치 되어 있는 파이어폭스 버전이 106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인 106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파이어폭스 정보 보기 할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 버전

최신 버전인 106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었다면 PDF 파일을 하나 파이어폭스를 이용해서 열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들을 유심히 살펴 보세요.

아래 예제로 PDF 파일을 열어 보았는데요. 도구 모음에 입력커서 모양과 연필 모양의 도구가 추가가 된걸 확인 할수 있습니다.

현재 106버전에서는 텍스트 입력 기능과, 드로잉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 PDF 편집

입력 커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텍스트를 입력을 할수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을 하고 싶은 위치에 놓고 클릭을 하신후에 텍스트를 입력을 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양식만 있는 문서에서 입력을 할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현재 제공하는 옵션은 텍스트 색상과 크기입니다. 크기는 숫자가 아닌 바를 이용해서 조절을 할수가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텍스트 입력 기능

드로잉 기능을 이용하면 서명을 하거나 할수가 있습니다. 터치가 되는 기기에서는 조금더 쉽게 서명을 할수가 있겠죠?

마찬가지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하신후에 원하는 위치에 바로 드로잉 하셔서 그려 넣으시면 됩니다. 아래 예제는 서명을 넣는 걸로 해보았는데요. 마우스로 하시면 조금 서명이 어렵긴 하네요.

파이어폭스 드로잉 기능

마찬가지로 색상과, 두께, 불토명정도의 옵션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되면서 더 많은 기능이 추가가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이정도 기능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걸로 보여 집니다.

파이어폭스가 엣지나, 크롬 브라우저 만큼 많은 일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아니지만 꾀 편리한 기능을 다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성능도 괜찮은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한번 설치해 보셔서 경험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