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th, 2024

윈도우11 부팅로고를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가 부팅이 될때 대부분은 윈도우 로고가 보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제조사 로고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에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넣어서 나만의 로고를 넣을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부팅로고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윈도우 부팅로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것들

  • HackBGRT
  • 부팅로고 이미지

실제로 윈도우 부팅로고를 변경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위 2가지 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이미지와 함께 부팅로고를 변경해줄수 있는 HackBGRT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 합니다.

HackBGRT 다운로드 받기

HackBGRT 프로그램은 Github 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의 Github 사이트에 연결이 됩니다. 여기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HackBGRT 홈페이지

HackBGRT 를 이용해서 부팅로고 변경하기

이제 HackBGRT 를 이용을 해서 부팅 로고를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은 압축을 풀어 주세요. 압축을 푸신후에 setup.exe 를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초기 설치를 위해서 I 를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setup.exe 를 실행을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 하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HackBGRT 설치

I 를 눌러주시면 잠시후에 메모장이 하나가 열리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는 메모장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 메모장은 그냥 닫아 주시면 됩니다. 메모장을 닫은 직후에는 그림판이 하나가 열리게 됩니다. 이 그림판은 닫으시면 안됩니다.

HackBGRT 설치 도중에 실행되는 메모장

그림판이 중요한데요. 아래처럼 그림판이 열리게 되면 Hack BGRT 라고 되어 있는 이미지가 열린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 메뉴중에서 파일을 클릭을 하신후에 열기를 눌러 주세요.

열기를 눌러 주신후에 드라이브 목록에 보시면 A: 가 새로 생긴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A: 로 이동을 하신후에 EFI\HackBGRT 로 이동을 합니다. 거기에 보시면 현재 열려 있는 이미지가 보입니다. 파일 명은 splash.bmp 로 되어 있는데요.

HackBGRT 설치 중에 나오는 그림판

사용할 부팅로고 이미지를 해당 파일과 동일 하게 변경을 해주신후에 복사해서 덮어 쓰기로 넣어 주세요. 그렇게 이미지를 변경을 하신후에 그림판은 닫아 주시면 됩니다.

그림판을 닫으신후에는 아래와 같이 HackBGRT is now installed 라고 뜨고 아무키나 누르면 창이 닫히게 됩니다. 여기까지 되셨다면 모두 완료가 된겁니다.

HackBGRT 설치 완료된 모습

이 상태에서 PC 를 재부팅 해주시면 변경한 이미지가 부팅 로고로 뜨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부팅로고 이미지의 경우 200X200 사이즈의 24비트 bmp 파일로 만들어 놓으시면 좋습니다.

그냥 심심한 윈도우 로고 보다는 이렇게 개성이 넘치는 본인만의 부팅로고를 넣어서 사용하는게 더 재미 있지 않을까요?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