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27th, 2024

크롬 브라우저의 새로운 기능 : 탭 메모리 사용률 표시

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가 크롬 브라우저 이신가요? 크롬 브라우저는 고질적으로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문제가 있었죠.

최근에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탭 별로 현재 사용하는 메모리 사용률 표시 기능을 추가 했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것처럼 플래그에서 기능을 활성화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크롬 브라우저의 새로운 기능인 탭 메모리 사용률 표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show memory usage in hovercards 활성화 하기

최근에 추가된 탭 메모리 사용 률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show memory usage in hovercards” 라고 하는 플래그를 활성화 해야 합니다.

활성화 하는 방법은 기존에 알고 있는 방법대로 “chrome://flags” 를 입력을 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플래그

보시는 것처럼 플래그가 검색이 되었다면 Default 로 되어 있는 값을 Enabled with Update on Navigation 으로 변경합니다.

값을 변경을 하신후에 하단에 Relaunch 버튼을 눌러 주시면 크롬이 자동으로 재시작을 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크롬 웹 브라우저가 재시작이 되었다면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탭 상단에 마우스를 올려 보세요.

마우스가 올라 가면 해당 탭에서 사용하는 메모리 사용률이 표시가 됩니다.

크롬브라우저 탭 메모리 사용률

이번글에서는 최근에 크롬 브라우저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탭 메모리 사용량 표시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유독 메모리를 많이 사용을 한다고 생각이 된다면, 이 기능을 활성화 해놓고 탭을 모니터 해보세요.

유독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탭이 있다면 닫으시면 메모리를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