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4th, 2024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리핑 알람 설정하기

대부분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 날때 알람을 설정해 놓고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노력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리핑 알람 설정하기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브리핑 알람 이란, 알람을 현재 날씨나, 오늘의 스케쥴, 주요뉴스등을 들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침에 일어 났을때 옆에서 비서가 브리핑을 해주는것처럼 말이죠.

이런 기능이 빅스비 알람에 있었는데요. 빅스비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구글 시계 앱을 이용해서 브리핑 알람을 설정한후에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후에 간단한 설정 만으로 사용할수 있으니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시계
구글 시계 알람설정
구글 시계 어시스턴트 루틴

구글 시계는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에서 검색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일반 시계앱처럼 알람을 설정 할수가 있는데요. 실행을 하신후에 새로운 알람을 추가를 하시고 시간 설정을 해보세요.

그런후에 “Google 어시스턴트 루틴” 을 터치 하셔서 알람이후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서 각종 정보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날씨 정보와, 캘린더일정, 리마인더, 뉴스를 들을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것들이 있으면 작업 추가를 눌러서 더 많은 루틴을 추가 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출근하기 까지 얼마나 걸리는지도 확인을 해서 추가를 할수가 있다는 거죠.

구글 어시스턴트 잠김 화면 권한설정
어시스턴트 루틴 종류

어시스턴트 루틴은 상단 오른쪽 이미지처럼 꾀 다양한 종류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스마트 전구 같은 스마트 홈 기기가 있다면 알람과 동시에 불도 키고, 혹은 다른 무언가 같이 할수도 있겠죠. 음악을 틀거나 하는등 말이죠.

이렇게 알람앱 하나만으로 꾀 스마트한 삶을 누릴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알람 앱을 구글 앱으로 바꿔 보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브리핑 알람을 사용할수 있는 앱은 이외에도 꾀 많이 있습니다. 구글 시계 보다 더 좋은 앱이 있다면 그 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구글 시계를 활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을 뿐 방법은 많으니까요 ^^

이제 아침부터 구글 시계 브리핑 알람 설정을 해놓으시고 즐거운 하루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