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4th, 2024

삼성 갤럭시 상태 표시줄에 통신사 표시 숨기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읽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럭시 상태 표시줄에 통신사 표시 숨기는 방법 입니다. 스마트폰의 상단에 있는 상태 표시줄에는 여러가지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와이파이등 현재 네트워크 상태, 알림 상태, 시간이나, 통신사 정보도 표시가 됩니다.

이런 여러가지 정보중에서 내가 직접 가입하고 사용하는 통신사 정보를 굳이 표시할 필요가 있을까요? 괜히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때도 있는데요. 그래서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 간단하게 상태 표시줄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태 표시줄을 숨기기 위해서 필요한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수 있는 Good Lock 이라는 앱이 필요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신다면 설치해서 사용을 하시면 좋은 앱이니, 꼭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d Lock 앱

삼성 Good Lock 앱을 설치 하면 몇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통신사 표시를 숨기기 위해서는 QuickStar 기능을 이용을 해야 합니다. Good Lock 에서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추가로 설치가 필요 한데요.

최초에 QuickStar 를 눌러 주시면 알아서 설치가 되니, 화면에 나오는대로 따라 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럼 QuickStar 까지 설치가 되었다면 삼성 갤럭시 상태 표시줄에 통신사 표시를 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QuickStar 기능

보시는 것처럼 Quick Star 에 들어 가시면 사용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는게 보이고 아래에 “아이콘 표시”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들어 가시면 갤럭시 상태 표시줄의 여러가지 정보를 숨기거나 보이도록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상태표시줄 통신사 정보 숨기기

아이콘 표시에 들어 가시면 보시는 것처럼 꾀 많은 정보를 숨기거나 보일수 있도록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 보는 통신사 표시는 “네트워크 정보” 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홈화면, 잠금화면, 펼친 패널 3가지에 대해서 각각 표시를 해주거나 숨길수 있도록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모두 숨김으로 해놓은 상태 입니다. 숨김을 하시면 바로 적용이 되고, 실제로 상단에 있는 상태 표시줄에 기존에 보이던 SKT 라는 통신사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굳이 표시 되지 않아도 될것 같은 통신사 정보를 깔끔하게 숨겨 보았습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알림, 음량, 네트워크 상태 등을 숨길수도 있으니 원하시는 형태로 상태 표시줄을 관리 해줄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GoodLock 앱의 QuickStar 기능을 이용해서 갤럭시 시리즈 상태 표시줄에 통신사 정보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