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삼성페이 쉽게 여는 방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아마도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페이 쉽게 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삼성페이를 열기 위해서는 하단에 있는 삼성페이를 올려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가끔 삼성페이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하단 삼성페이가 잘 않 올라 올때가 있죠.

이럴때 아주 쉽게 볼륨버튼이나 빅스비 버튼을 이용해서 삼성페이 결제를 바로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직접 설정 후에 사용해 보세요.

아래 순서대로 설정을 하시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갤럭시 스토어에서 Good Lock 이라는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이 앱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꾸미거나, 조금더 편하게 사용하고자 할때 꾀 도움이 되니 설치 해놓는게 좋습니다.

최근에 Routine + 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 이 기능을 추가를 하면 빅스비 루틴에서 버튼과 앱에 대한 자동화를 추가 할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Good Lock Routine+ 설치

Good Lock 을 설치 하신후에 실행을 하시고 제일 아래에 있는 Routine+ 를 터치 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Galaxy Store 에서 Routine+ 를 추가로 설치를 할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를 했다면 빅스비 루틴을 실행하세요.

삼성페이 쉽게 열기 - 루틴+ 설치

빅스비 루틴에서 루틴 추가로 가신후에 “언제 실행할까요?” 를 보시면 아래처럼 제일 아래쪽에 Routines+ 로 지문으로 잠금해제와 버튼액션이 추가가 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버튼으로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기 위해서 버튼 액션을 이용하게 됩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빅스비 루틴 설정

버튼액션을 터치 하시면 아리 보시는 것처럼 버튼을 선택 할수가 있습니다.

버튼은 측변 버튼과 음량 올리기와 음량내리가가 있습니다.

아마도 느낌이 오셨을텐데 측면 버튼은 빅스비 버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버튼은 원하시는 버튼으로 설정을 해놓으세요. 저는 측면 (빅스비버튼) 으로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인터랙션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버튼을 어떻게 동작 할건지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두 번 누르기나 혹은 길게 누르기중에 하나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길게 누르기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빅시브 버튼 2번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이 되도록 되어 있어서 길게 누르기로 설정을 했습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버튼액션 설정

이제 버튼을 눌렀을때 어떤 일을 할지 설정을 해야 합니다 빅스비 루틴에서 “무엇을 할까요?” 를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도 이번에 새로 설치한 Routines+ 가 있는걸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Routines+ 를 눌러서 계속 진행을 합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루틴 추가

Routines+ 를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터치 매크로, 방향키, 글자 읽어주기 중에서 하나를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삼성페이 결제를 키로 열기 위해서는 터치 매크로를 활용합니다.

터치매크로에서는 엑셀 매크로처럼 녹화를 하면서 터치를 하면 해당 터치를 그대로 반복을 할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앱을 열고 나서 결제를 눌러서 결제 화면까지 진행이 되도록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터치매크로 설정

터치 매크로를 선택 하신후에 삼성페이 앱을 선택 하시면 아래처럼 삼성페이 앱이 실행이되고, 작은 박스에 재생/녹화 등의 버튼이 있는 네모난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녹화를 눌러서 삼성페이의 하단 메뉴중에서 결제 메뉴를 터치 합니다.

그리고 나서 중지를 누르고 저장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삼성페이가 열리고 나서 결제 메뉴를 터치 하는것 까지 자동화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삼성페이 쉽게 열기 - 터치 매크로 녹화

마지막으로 루틴이름을 지정하고 나서 저장을 하시면 이제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삼성페이 결제 화면이 열리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중간중간 간단한 부분은 캡처 화면에서 뺐지만 쉽게 설정을 할수가 있을겁니다.

삼성페이 쉽게 열기 - 루틴 설정 완료

이상으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면 누구나 사용을 하는 삼성페이앱을 쉽게 열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적용을 하면 볼륨 버튼이나 빅스비 버튼을 이용해서 바로 삼성페이 결제 화면을 열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가끔 삼성페이 결제 화면을 열기가 어려웠던 분들은 이렇게 설정을 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그럼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페이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