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18th, 2024

윈도우11 기본 앱 삭제 하는 방법

윈도우11에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앱들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삭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건데요. 아주 쉽게 기본앱을 삭제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Github 에서 있는 ThisIsWin11 이라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를 클릭을 하신후에 아래와 같이 Assets 에서 TIW11.zip 이라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ThisIsWin11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압축을 푸신후에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프로그램으로 바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신후에 아래와 같이 왼쪽 메뉴중에서 4번째 메뉴를 선택을 하시면 Remove with PumpedApp 이라고 되어있는 앱 삭제 기능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ThisIsWin11 앱 삭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삭제 하고 싶으신 앱 혹은 프로그램을 선택을 하신후에 Move all 혹은 Move Selected 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 하실수가 있고, 만약에 원치 않으신 경우에는 Restore 버튼을 이용해서 복구를 하시면 됩니다.

기본앱들은 대개는 한번 이상은 사용을 하게 되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사용하지 않거나 원치 않은 경우에는 삭제를 해도 무관한거 같습니다.

적절하게 판단해서 불필요한 기본앱은 삭제를 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