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28th, 2024

MS 개발자를 위한 무료 윈도우11 가상머신 세트 출시

오늘은 Microsoft가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무료 가상 머신 세트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Windows 11 개발 환경(WDE)이라는 이름의 이 가상 머신 세트는 Windows 11을 기반으로 하며, Windows용 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SD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1 가상머신 무료 다운로드

Windows 11 개발 환경은 VMWare, Hyper-V, VirtualBox, Parallels 등 네 가지 다른 가상화 소프트웨어 옵션을 지원하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가상 머신들은 평가판으로 2023년 9월 13일까지 유효하며, 이후에는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최소 8GB의 RAM과 최소 70GB의 디스크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Windows 11 개발 환경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 Windows 앱 SDK가 활성화된 Visual Studio 2022 커뮤니티 에디션(UWP, .NET Desktop, Azure 및 C# 워크로드용).
  • 우분투가 설치되어 있고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Linux 2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Windows 터미널이 설치되었습니다.
  • Windows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WDE 버전 2306은 현재 안정 채널에서 사용 가능한 최신 릴리스인 빌드 번호 22621.1848의 Windows 11 Enterprise SKU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버전은 “모멘트 3” 업데이트라고도 하며, 새로운 시작 메뉴 디자인과 새로운 위젯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 Windows 업데이트 설정에서 해당 토글을 사용하여 활성화해야 합니다.

Windows 11 개발 환경은 Windows용 앱 개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하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Microsoft가 WDE에서 제공하는 모든 개발자 도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Microsoft의 Windows 10 및 11 Enterprise “클린” 평가판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Windows 11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와 애호가 분들은 지금 바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Windows 11 개발 환경 가상 머신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