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16th, 2024

MacOS 에서 HWP 한글 파일 수정하는 방법

요즘은 문서 작성이나 편집은 대부분 MS Word 를 이용을 하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공공기관에서는 아직 한글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공기관에서 배포한 문서등을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글 뷰어나, 한글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문서를 열어서 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필요하구요.

이번 글에서는 맥북등 MacOS 에서 HWP 한글 파일을 열어서 수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수 있겠지만 가장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는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맥용 한글을 이용하는 방법

한글이 맥북용으로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은거 같습니다. 한글도 맥북용으로 한글 2014 VP for MAC 이 나와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아래처럼 바로 공식 다운로드 가능한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맥용 한글 버전

여기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pkg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다만, 한글 2014 for MAC 의 경우에는 구입을 하셔서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자주 사용을 하실일이 있다면 구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구독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을 하셔서 계속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 맥북에서도 한글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한글 뷰어 인데요. 뷰어의 경우에는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히 문서를 보시는 거라면 뷰어로도 충분 하실겁니다.

맥용 핝글

두번째. 한컴스페이스 온라인 에디터 사용하기

두번째 방법으로는 한컴스페이스 온라인 에디터를 이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구글이나, MS 등도 온라인에서 문서를 편집 할수 있는것처럼 한컴에서도 온라인에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등의 SNS 계정을 이용해서 가입/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한컴스페이스 온라인 에디터

그리고 실제로 온라인에서 파일을 열어서 편집을 할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많지는 않지만 클라우드 용량도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필요하면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잇을수 있겠지만 이 2가지 방법이 MacOS 맥북에서 사용을할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맥북에서 HWP 한글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공공기관등에서 작성한 HWP 문서를 편집을 하셔야 하신다면 본 글을 참고 하셔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