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14th, 2024

iMessage로 누군가가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누군가가 당신을 차단했는지 확인하는 정확한 방법은 그 사람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불편하게 생각한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의 힌트들은 누군가가 당신을 차단했을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iMessage 차단 확인

iMessage에서 알림 없음

이 방법은 iOS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메시지 앱을 열고 차단당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작성하여 보내세요. iMessage를 보내야 합니다(파란 말풍선으로 표시되어야 함).

보낸 메시지의 아래에 있는 알림을 주의깊게 확인하세요. “배달됨”이라고 표시되면 상대방이 메시지를 받았지만 아직 읽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읽음”이라고 표시되면 상대방이 이미 메시지를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당신을 차단했다면 상태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의 두 스크린샷을 살펴보세요. 두 번째 스크린샷은 차단당했을 때 나타나는 상태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최소한 며칠을 기다려보고 다른 이유로 인해 발생한 것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데이터 연결이 없거나 핸드폰이 꺼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즉시 음성메시지로 리디렉션

차단당한 사람에게 전화를 걸 때 특별한 알림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나 차단당했다는 힌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었을 때 아주 빨리 음성메일로 리디렉션되는 경우입니다. 바로 결론을 내리지 마세요.

상대방이 핸드폰을 끈 상태이거나 서비스 지역이 아닌 곳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동안 매번 전화를 걸어도 같은 상황이 반복된다면 차단당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번호로 전화하기

다른 사람의 핸드폰 번호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보세요. 누군가의 핸드폰을 빌려서 그 사람의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세요.

반드시 대화를 나눌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전화가 연결되는지 확인하고 상대방이 전화를 받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이 번호로 전화를 받고도 당신의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바로 음성메일로 리디렉션된다면 당신이 차단당했다는 답이 될 것입니다. 만약 다른 사람의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다면 차단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번호를 숨겨보세요.

참고: 때로는 상대방이 “방해 금지” 모드를 사용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 때 상대방과 당신 모두 알림을 받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