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8th, 2024

CPU 온도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 4가지 소개

컴퓨터를 사용을 하다가 죽는 경우중에서 CPU 온도가 올라가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CPU 온도 조절도 정말 중요해졌는데요. 이번 글에서 CPU 온도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 4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의 경우 기본적으로 CPU 온도를 확인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온도를 확인을 하고 싶다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데요.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4종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Core Temp

CoreTemp 라는 프로그램은 CPU 온도를 확인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중에서 꾀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링크를 클릭 한후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해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면 아래 보시는것처럼 CPU 정보와 코어별 온도에 대해서 표시를 해줍니다.

특히 온도 표시를 할때 프로그램을 실행한 이후에 최소, 최대도 표시를 해줘서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Core Temp

그리고 한글 패치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기본적인 메뉴나, 표기는 모두 한글로 표기가 되어서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추가로 트레이에 아이콘 형태로 현재 CPU 코어별로 온도를 표시할수도있습니다. 설정에서 기본 색상이나, 글꼴들도 변경을 해서 설정을 할수가 있어, 약간의 커스텀도 가능합니다.

Core Temp 설정

원하는 경우에 메모리 사용률 등도 표시를 할수가 있네요.

HWMonitor

CPU 온도를 볼수 있는 프로그램들중에서 HWMonitor 도 많은 부들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중 하나 입니다. 역시 링크를 클릭을 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HWMonitor 의 경우에는 CPU 이외에도 많은 하드웨어 정보를 같이 볼수가 있습니다. 활용도로 따지면 HWMonitor 가 최고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HWMonitor

Open Hardware Monitor

Open Hardware Monitor 역시 HWMonitor 하고 비슷한 느낌의 프로그램입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홈페이지 접속 하신후에 다운로드 받을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신후에 보시면 앞에 실행해 보았던 HWMonitor 하고 상당히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역시 CPU 온도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수가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Open Hardware Monitor

HWinfo

HWinfo 는 PC 의 하드웨어 스펙을 보거나 할때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이즈도 굉장히 작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될거에요.

마찬가지로 표시 되는 정보는 상당히 많은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Core 의 경우 현재, 최소, 최대, 평균값등도 표시가 되고, 그외 하드웨어 정보도 같이 살펴 볼수가 있습니다.

HWinfo64

그럼 이상으로 이번 글에서는 곧 여름이고 해서 컴퓨터 CPU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총 4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무거나 사용하시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보시면 될거 같아요. 여기까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