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는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 메일앱이 있습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을 하신후에 메일로 검색을 하시면 윈도우10, 윈도우11 에서 동일한 메일 앱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이 메일앱이 2024년에는 새로운 아웃룩으로 대체가 될 예정이라고합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아웃룩 2024 버전은 지금 미리 사용을 해볼수가 있다고 합니다.
OUTLOOK 2024 미리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메일앱을 실행을 하시면 지금까지 봐왔던 메일앱인 아래와 같은 메일앱이 실행이 되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면 “새로워진 Outlook을 이용해 보세요.” 라는 문구화 함께 토글 버튼이 있는게 보이는데요. 이 토글 버튼을 클릭 하시면 새로운 아웃룩 2024 버저을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잠시후에 새로운 아웃룩 설정이 완료가 되고 다시 메일앱을 실해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기존 정보를 토대로 다시 메일을 동기화 할수 있도록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따로 해줄건 없습니다. 그냥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음 지시 사항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아웃룩2024 메일을 사용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약간 웹 버전은 아웃룩과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다만, 확실히 이전 버전보다 디자인은 좋아진 거 같습니다.
왼쪽에는 메일, 일정, 연락처 아이콘과 함께 아래쪽에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OneDriver 등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오피스의 경우 클릭을 하면 웹 버전으로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신규 메일 작성을 할때 맞춤법이나 어법 등의 검사를 AI 를 통해서 제공을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새로 바뀐 2024 아웃룩으로 완전 변경을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거 같아요.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2024년까지 메일앱을 대체 하려고 하는 2024 신규 아웃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많은 공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