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윈도우11 홈 에디션 인터넷 없이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1은 설치 하는 방법도 기존 윈도우와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완전 다르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다른점들도 있어서 처음 설치 할때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홈 에디션의 경우에는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야지만 윈도우11을 계속 해서 설치를 진행 할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윈도우11 프로 버전에서는 SKIP 이 가능한게 홈에서는 가능하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1 홈 버전에서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를 진행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보통 아래와 같은 단계에 있을때 만약에 네트웍에 연결이 안된 상태에서는 다음 버튼이 비활성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진행을 할수가 없게 되는데요.

이럴때 Shift + F10 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명령 프롬프트창이 하나가 뜨게 됩니다.

윈도우11 설치 네트워크 연결

명령 프롬프트창에서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 OOBE\BYPASSNRO ” 를 입력을 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하게 되면 컴퓨터가 다시 재시작 하게 되는데요.

다시 네트웍 설정 부분까지 오게 되면 이후에는 하단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혹은 영문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 “I dont’ have internet”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생겨난걸 볼수가 있게 됩니다.

윈도우11 홈 네트워크 설치 우회

이 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제한된 설정으로 계속 옵션이 활성화가 되고, 계속해서 설치를 진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계속해서 설치를 진행 할 수 있으므로 이어서 설치를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번글에서 짧게 알아본 윈도우11 홈 에디션 인터넷 없이 설치하는 방법이였습니다. 윈도우11 설치 하실때 인터넷에 연결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