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28th, 2024

윈도우11 장치 드라이버 자동업데이트 차단하기

지금 사용하고 PC 에 윈도우11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장치 드라이버를 자동 업데이트 하지 못하도록 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현재 잘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성능이나 기능적으로 큰 개선이 없다면 굳이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장점도 있을수 있지만 예기치 못한 버그나 문제등으로 인해서 PC 가 비정상 동작을 할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참고 하셔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막아 보세요.

윈도우11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중지하기

윈도우11 에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막기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으로 진입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윈도우 설정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본 글에서는 설정을 통한 변경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11 설정

윈도우11 에서 [설정] 으로 들어 가신후에 왼쪽에 있는 [시스템] 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 메뉴들중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정보] 를 클릭 합니다.

정보에서 중간 정도에 있는 [관련 링크] 옆에 고급 시스템 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고급 시스템 설정이라는 항목이 보인다면 클릭을 하세요.

윈도우11 설정 정보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가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서 상단 탭들중에서 “하드웨어” 를 선택을 합니다.

하드웨어 탭중에서 “장치 설치 설정” 이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해줍니다.

시스템 속성 하드웨어 탭

장치 설치 설정 에서 아래와 같이 예(권장) 으로 되어 있는 부분을 “아니요.” 로 선택을 해준후에 “변경 내용 저장” 을 클릭을 해줍니다. 여기 까지 완료 하시면 드라이버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이 안되게 됩니다.

장치 설치 설정 비활성화

필요한 경우에 업데이트에서 수동으로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1 선택적 업데이트

이번 글에서는 알아 두면 도움이 될만한 윈도우11 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는 PC 인 경우에는 굳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능이나 성능적으로 많이 개선이 되었다면 시도해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