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앱 이름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1을 사용을 해보셨다면 작업표시줄에 더이상 앱 이름이 표시가 안되는걸 보셨을겁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작업표시줄에 앱 이름이 표시가 되어서 앱 이름이 나오는 작업표시줄을 보시다가 윈도우11에서 더이상 표시가 안되는걸 보시면 적응이 안되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앱 이름을 표시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Github 에 ShellFrosting 이라는 도구가 올라와 있는데요. 이 도구를 이용을 하시면 윈도우11에서도 작업표시줄에 앱 이름을 표시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사용 하는 방법은 링크를 클릭 하신후에 ShellFrosting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푸신후에 실행을 하면됩니다. 실행을 하시면 보시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할때 윈도우11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 에 의해서 차단이 될수 있는데 추가 정보를 클릭을 하신후에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Taskbar buttons 가 기본적으로 Always combine, hide labels 로 되어 있는데요. 앱을 하나의 아이콘을 합치면서 앱 이름이 표시가 안되는 방식이라, 이를 풀기 위해서 “Never combine” 으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 상단에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를 먼저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멀티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시면 Multiple Displays 부분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1 에서 작업표시줄 앱 이름을 표기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