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8th, 2024

윈도우10 유튜브 앱 설치 해보자

윈도우10 에서 유튜브 앱을 설치

윈도우10 에서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앱이 별도로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유튜브를 보게 되죠. 하지만 유튜브 앱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윈도우10에서도 아주 쉬운 방법으로 유튜브 앱을 설치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아주 완벽한 방법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공식적으로 제공을 하는 앱이기 때문에 앱 형태로 사용을 하고 싶다면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일단, 윈도우10 에서 유튜브 앱을 사용하기전에 알아야 하는게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PWA (Progressive Web Apps) 라는 개념입니다.

위키백과에서 해당 내용을 찾아 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PWA 는 흔히 웹 브라우저에서 컨텐츠를 볼때 사용하는 HTML, CSS, Javascript 등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에서 사용하는 유튜브 앱도 PWA 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설치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처럼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주소 입력창 옆에 새로 생긴 작은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그러면 “앱을 설치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 보면서 설치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 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10에서 유튜브 앱 설치 하기
윈도우10에서 유튜브 앱 설치 하기

설치가 완료가 되면 바로 유튜브 PWA 앱이 실행이 됩니다. 실행되면 아래처럼 유튜브가 크롬 브라우저 기반으로 탭과, 주소 입력창등이 하나도 없는 상태로 실행이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에서 실행한 PWA 유튜브 앱
윈도우10 에서 실행한 PWA 유튜브 앱

아마도 기존에 웹 브라우저로 이용하는 방법보다 조금더 깔끔한걸 볼수가 있습니다. 조금더 유튜브에 집중해서 보고 싶으시다면 이렇게 PWA 방식의 앱을 설치 후에 사용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이상 howtodoit.kr 에서 알아본 윈도우10 유튜브 앱을 설치 하는 방법 이였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