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윈도우10에서 아이폰 연결해서 문자 보내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 에서 사용자 휴대폰 앱을 이용해서 문자를 보내거나 받고 알림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에서 아이폰 연결해서 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윈도우10 에서 연결을 하려고 하면 사용자 휴대폰 앱과 비슷한 앱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런 앱들중에서 괜찮은 앱이 바로 Dell Mobile Connect 라는 앱입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도 윈도우10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DELL PC 에 설치를 해야 하는 제약이 있어서 다른 PC 에서는 설치가 안되기도 하는데요, 본 포스팅에서는 이를 우회한후에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1. PC 제조사와 모델을 DELL 로 바꾸기

일단, PC 제조사와 모델을 DELL 로 바꿔 줘야 하는데요. 이건 배치 파일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Va1nM/btqYoZ3cMHw/A5J7dX8B0bgQLzvKfH6pLK/dell.bat?attach=1&knm=tfile.bat

여기 링크를 클릭 해서 파일을 받으시면 배치 파일을 하나 받을수가 있는데요. 이 파일을 실행을 하면 제조사와 모델이 DELL PC 로 바뀌게 됩니다. 필요 하시다면 이 배치 파일을 실행을 해서 제조사와 모델을 바꾸시면 됩니다.

제조사를 DELL 로 바꾸는 배치파일

2. 윈도우에 Dell Mobile Connect 를 설치 합니다.

두번째로 윈도우에 Dell Mobile Connect 앱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설치 하기전에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 한후에 앱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B05Dd/btqYkaYT1mp/WKDFYNDuZAKPasA7vRdAW0/Dell-Mobile-Connect-Driver_6YDGY_WIN_3.1_A00.EXE?attach=1&knm=tfile.EXE

이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클릭하고 NEXT 몇번 누르시면 쉽게 설치 할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별도로 리부팅이 필요 없스빈다.

Dell Mobile Connect Driver

드라이버를 설치 하셨다면 다음으로 앱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앱은 MS 스토어에서 찾으면 되지만, PC 가 DELL PC 가 아니라면 이조차도 설치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신후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https://1drv.ms/u/s!Ak6ebp1RxcYTgrtbkhY9Y8SEGOgpsw?e=Ddt11f

역시 설치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을 하신후에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Dell Mobile Connect App

앱을 설치를 하시면 이제 윈도우10에서 아이폰 연결해서 문자 보내는 방법 준비가 거의 완료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후에 실행을 하시면 아래 사진처럼 앱이 실행이 되게 됩니다.

Get Started 를 눌러서 앱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여기 까지 하시면 윈도우10 에서는 준비가 된거고, 이제 아이폰에서 앱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Dell Mobile Connect 실행

3. 아이폰에서 Dell Mobile Connect 설치하기

아이폰에서 Dell Mobile Connect 를 설치 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에서 검색 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Dell Mobile Connect 를 찾으시면 되고, 설치를 해주세요.

Dell Mobile Connect 아이폰앱

앱을 설치 하신후에 실행을 하시면 아래처럼 실행이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Dell Mobile Connect 는 Bluetooth 를 기반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블루투스는 켜놓으셔야 합니다.

Dell Mobile Connect 아이폰 에서 실행

앱을 실행을 하신후에 Let’s Start 를 눌러 주시면 두번째 캡처 이미지처럼 코드가 하나 나오는데요. 이코드는 윈도우10 에서 실행한 Dell Mobile Connect 앱에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Dell Mobile Connect 윈도우10 에서 연결

보시는것처럼 윈도우10 에서 실행중인 Mobile Connect 앱에 코드를 입력을 하면 Dell Mobile Connect 가 연결이 되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이후에는 아래처럼 사용자 휴대폰 앱처럼 비슷하게 아이폰을 연결후에 문자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Dell Mobile Connect 으로 문자 보내기

앱을 실행을 하거나 하는건 않되지만 화면 미러링은 가능하고, 전화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Dell Mobile Connect 를 설치해서 아이폰을 윈도우10 에 연결해서 사용을 해보세요.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하시면서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