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HWP 파일 수정하는 방법

대부분 문서 편집은 MS 오피스 제품군을 사용을 하지만 아직까지 공공기관이나 학교에서는 HWP 한글 파일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HWP 파일을 받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HWP 파일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Hancom 에서 제공하는 앱을 사용을 하면 무료로 쉽게 HWP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HWP 편집기 한컴독스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컴독스로 검색을 하시면 한컴독스(오피스)-한글 문서뷰어 및 편집기 앱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앱을 설치 하신후에 여신후에 편집하시고자 하는 HWP 문서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한컴독스 설치하기

기본적으로 직접 문서 편집도 가능하지만 그리기를 통해서 필요한 경우에 문서에 싸인까지 할수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아래 화면 캡처 이미지는 그리기를 통해서 싸인을 하는 방법인데요. 그리기의 경우에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툴을 사용을 하면됩니다.

툴중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점3개를 눌러 주시면 “자유형 직접 그리기” 가 나오는데 이 기능을 통해서 싸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한컴독스 HWP 사인

추가로 필요한 텍스트를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에 텍스트를 넣고 싶은 곳에서 두번 터치를 하면 바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내용을 직접 입력을 할수가 있습니다.

HWP 스마트폰 편집

파일 편집이 끝났다면 인쇄를 통해서 PDF 로 변환하여 파일을 공유 할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HWP 에 필요한 내용을 추가 하셔서 공유를 할수가 있게 됩니다.

HWP PDF 변환

이번 글에서는 간혹 받게 되는 HWP 한글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편집하고 공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한컴에서 제공하는 한컴독스 앱을 이용하시면 쉽게 HWP 파일을 보거나 편집후에 원하시는 경우에 PDF 로 변환하여 공유가 가능합니다.

HWP 파일때문에 고민 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