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April 27th, 2024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OS 앱을 실행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안드로이드나 iOS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가끔은 iOS 앱을 실행하고 싶은데 안드로이드 기기밖에 없는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iOS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행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OS 앱을 실행하는 방법

iOS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의 에뮬레이터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또한,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Appetize.io (브라우저 기반)

iOS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당신의 폰의 브라우저에서 Appetize.io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온라인 에뮬레이터는 iOS와 비슷한 기기를 런칭하고, iOS의 모양과 느낌을 제공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신의 폰의 브라우저를 열고 Appetize.io를 방문합니다.
  2. 화면이 로드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Click to Play”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이렇게 하면 iOS가 열리고, 여기서 iOS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OS 앱을 실행하려면, 웹사이트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당신의 안드로이드 기기 버전과 호환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에뮬레이터는 항상 새로운 iOS 앱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ppetize.io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시스템에서 새로운 앱을 테스트하기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iOS 에뮬레이터 앱

iOS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iOS 에뮬레이터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앱은 Cider와 iEMU 앱입니다. 하지만, 둘 다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즉, 새로운 버전의 iOS 앱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려면, 당신의 기기에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 최소 512MB의 RAM 공간
  • 안드로이드 버전 2.3 이상
  • 충분한 저장 공간. iEMU는 60MB 정도의 공간을 차지하고, Cider 앱은 12MB 정도의 공간을 차지합니다. (앱의 공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iEMU 에뮬레이터

iEMU 에뮬레이터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OS 앱을 실행하는 가장 좋은 에뮬레이터 중 하나입니다. 쉽게 다운로드, 설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하고, 다음의 단계를 따르세요.

  1. 컴퓨터를 사용해서 apk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파일을 안드로이드 기기로 전송해야 합니다. 약 60MB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기기에서 파일을 열어보세요.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를 허용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메시지는 설정으로 바로 이동해 줄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다음의 단계를 사용해서 수동으로 설정하세요. 이 단계는 안드로이드 11에 적용됩니다.
  2. 안드로이드 기기의 설정으로 가서,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탭하고, 특별 접근을 선택하세요.
  3.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탭하세요.
  4. iEMU를 선택해서 접근을 허용하세요.
  5. iEMU apk 파일이 저장된 곳으로 이동해서, 파일을 탭해서 설치하세요. 에뮬레이터를 성공적으로 설치했다면,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하세요. AIO Downloader라는 애플리케이션이 보일 것입니다.
  6. 설치가 완료되면, AIO Downloader 앱을 열어보세요. 이 앱은 iEMU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앱입니다. 앱을 열면, iOS의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iOS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을 설치하려면, 다음의 단계를 따르세요.
  7. iOS 앱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IPA 파일이 필요합니다. IPA 파일은 iOS 앱의 설치 파일입니다. IPA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서 다양한 IPA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IPA 파일을 컴퓨터로 다운로드하세요. 그리고, 파일을 안드로이드 기기로 전송하세요.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USB 케이블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PA 파일이 저장된 곳으로 이동하세요. 파일을 탭하면, AIO Downloader 앱이 열리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OS 홈 화면에서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탭하면, 실행됩니다. 하지만, 모든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하세요.

Cider 에뮬레이터

Cider 에뮬레이터는 iEMU 에뮬레이터와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점이 있습니다. Cider 에뮬레이터는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하고, 더 많은 앱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Cider 에뮬레이터는 카메라, GPS, 센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Cider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기]에서 Cider apk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약 12MB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파일을 안드로이드 기기로 전송하세요. 파일을 열면,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를 허용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메시지는 설정으로 바로 이동해 줄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iEMU 에뮬레이터의 경우와 같은 방법으로 수동으로 설정하세요.
  2. Cider apk 파일이 저장된 곳으로 이동해서, 파일을 탭해서 설치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Cider 앱을 열어보세요. iOS의 홈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iOS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앱을 설치하려면, iEMU 에뮬레이터의 경우와 같은 방법으로 IPA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이 글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iOS 앱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 방법들은 완벽하지 않으므로, 일부 앱이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들은 iOS의 모든 버전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OS 앱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행하는 것은 재미있는 경험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