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rch 29th, 2024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하기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무선 디스플레이로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2대의 컴퓨터를 사용할 때 각각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사용을 하면 필요에 따라서 효율적으로 모니터를 사용할수가 있을겁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을 사용을 하면 PC 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스마트 뷰등을 이용해서 내 컴퓨터를 모니터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앱 형태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원래 하던 작업은 계속 하면서 작은 화면에 서브 모니터를 만들어서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꾀 활용하기 좋을거라고 생각 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에서 ” 무선 디스플레이 ” 라는 선택적 기능을 추가로 설치를 하면 아주 간단하게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할수가 있게 되는거죠.

아래에서는 “무선 디스플레이” 선택적 기능을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안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앱]-[앱 및 기능] 에서 선택적 기능 클릭
    • 윈도우 선택적 기능
  2. 기능 추가 클릭
    • 기능 추가
  3. 무선 디스플레이 선택적 기능 설치

이렇게 하시면 무선 디스플레이 기능이 설치가 됩니다. 이건 내가 무선 디스플레이를 연결 하는 것과는 다른 앱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된 무선 디스플레이 선택적 기능은 아래처럼 연결 이라는 앱으로 설치가 되고 실행을 하면 연결 대기 상태가 됩니다.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연결 앱 무선 디스플레이 준비

이렇게 연결 앱을 실행한 후에 다른 장치에서 무선 디스플레이로 연결을 하면 서브 모니터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뷰를 이용해서 연결을 한 모습입니다. 거의 미러링 기능하고 비슷하죠? 이렇게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연결 앱 스마트폰 연결된 모습

그리고 다른 윈도우 PC 에서 연결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서브 모니터로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오른쪽 노트북을 왼쪽 노트북에 연결을 한 모습입니다. 모니터 확인에서 오른쪽 노트북은 1번 모니터, 왼쪽은 2번 모니터로 표시가 됩니다. 서브 모니터로서 연결이 된 걸 확인 할 수가 있죠.

내 컴퓨터를 서브 모니터로 연결 앱을 이용한 서브 모니터 활용

이렇게 필요에 따라서 내 PC 를 서브 모니터로 활용 할 수 있는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 하기 위해서는 PC 에서 Miracast 기능을 지원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 나온 PC 나 노트북은 대부분 지원을 할 테지만 간혹 오래된 노트북은 지원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도 가능하면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하셔서 사용하시는게 좋겠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각자 환경에 맞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