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18th, 2024

갤럭시 스마트폰에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하는 방법

이번에 알아 보려고 하는건 갤럭시 스마트폰에 다이나믹 아일랜드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14가 출시가 되면서 알려진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전면에 카메라가 있는 부분인 펀치홀을 마치 디스플레이 공간처럼 만드는 기술인 다이나믹 아일랜드 였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 이 기능은 알림이나, 음악재생시 등을 표시를 해주면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는데요. 이 아이폰14에 적용이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능을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적용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할께요.

다이나믹 아일랜드

DynamicSpot 앱을 이용해서 만드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갤럭시 스마트폰을 포함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적용을 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이 앱 이름은 DynamicSpot 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앱은 찾아서 설치하신후에 권한만 부여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권한중에서는 앱 알림을 보내기 위한 알림 권한과, 상단에 앱을 표시를 해야 하기 때문에 필요한 화면제어등의 권한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DynamicSpot 앱 자체는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관련하여 어떠한 데이터도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는다고 나와 있으니 사용하셔도 문제 없을걸로 보여 집니다.

DynamicSPot 앱 설치

권한을 부여 하기 위해서 하나씩 터치 하셔서 필요한 권한들을 부여 하면 됩니다. 실제로 아래 Dynamic Spot 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는 모습을 캐처한 건데요.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다이나믹 스폿 권한 부여

실제로 DynamicSpot 을 사용하여 폴드4 스마트폰에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만들어본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수 있습니다. 카톡이나 문자등이 실제로 아이나믹 아일랜드로 알림이 오게 되며, 멜론 같은 음악 재생시에도 표시가 됩니다.

몇가지 옵션도 제공을 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스타일로도 조정이 가능한걸로 보여 집니다. 기본적으로 별도의 설정 없이도 만족스럽게 사용이 가능한거 같기는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드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다이나믹 아일랜드 는 소프트웨어 적으로 OLED 소자를 완전히 끄는 원리를 응용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 앱이 동일한 기능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용해 봤을때에는 아이폰의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정말 완벽하게 동일한거 같습니다. 몇일 사용중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크게 문제가 되거나 이상이 있는 부분도 없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입장에서 보면 디스플레이 부분을 불필요하게 줄이는거 같기도 하지만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호불호가 갈릴거 같은 기능입니다.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앱을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여기까지 포스팅을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비슷한 기능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