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24th, 2024

윈도우11 파일탐색기 탭 기능 추가 될수도..

윈도우11 Insider 빌드를 이용하게 되면 새로 추가되는 다양한 기능들을 미리 이용해 볼수도 있습니다. 요즘 웹브라우저는 모두 탭 기능이 있죠. 그만큼 탭 기능은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윈도우11 파일탐색기에 탭 기능이 추가 될수도 있을거 같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EarTrumpet 앱의 개발자인 Rafael Rivera 가 윈도우11 테스티 빌드에 파일탐색기의 탭 기능이 포함이 되어 있는걸 발견 했다고 합니다.

윈도우11 파일탐색기 탭 기능
출처 : Rafael Rivera 트위터

이 기능을 활성화 하게 되면 파일 탐색기에서 탭 기능을 이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파일탐색기에서 파일 복사를 하거나, 옮길때 탭 기능을 이용해서 편하고 쉽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테스트 중인거 같아서 최종적으로는 어떻게 변할지는 지켜 봐야 할 거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Fafael Rivera 의 트위터에서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Insider Preview 를 이용을 한다고 하더라도 바로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ViveTool 을 이용해서 아래 명령어로 기능을 활성화 해야 한다고 하네요.

vivetool addconfig 34370472 2

이 명령어를 이용을 하면 윈도우11 Insider Preview 22572 버전에서 파일 탐색기의 탭 기능을 활성화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활성화 하는게 아니라 공식적으로 파일 탐색기 탭 기능이 활성화 되어 업데이트된 윈도우11을 빨리 사용해 보고 싶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