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18th, 2024

윈도우11 메모장에서 폰트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11 메모장은 그동안 거의 없던 기존 메모장과 다르게 몇가지 바뀐점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탭이 생긴것도 포함이 되고, 인터페이스도 윈도우11에 맞게끔 변경된 부분들이 눈에 띄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렇게 변경된 윈도우11 메모장에서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윈도우11 메모장 테마와 폰트 변경하기

제일먼저 윈도우11 메모장의 테마와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메모장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 바퀴를 눌러 줍니다.
윈도우11 메모장 설정
  • 설정에서 앱 테마와 글꼴 을 변경을 해줍니다.
메모장 설정에서 폰트변경

테마의 경우 밝게, 어둡게, 시스템 설정 사용 중에서 하나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글골의 경우 폰트와 스타일 크기를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변경한 값이 이후에 메모장을 사용할때 계속 해서 적용이 되어 있을겁니다.

윈도우11 메모장 글꼴 변경하기

설정에서 사용할 글꼴이나 크기등을 설정을 할수동 있지만 현재 열려 있는 상태에서 글꼴을 변경 할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 상단 메뉴에서 [편집] 을 클릭후에 [글꼴] 메뉴를 선택 합니다.
윈도우11 메모장 메뉴
  • 설정에서 글꼴의 종류 스타일, 크기를 수정을 합니다.
윈도우11 메모장 폰트 변경 방법

이렇게 직접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 갈수도 있지만, 상단에 있는 편집 메뉴에서 글꼴을 선택해서 들어 갈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1 메모장 폰트 크기 변경된 모습

이번글에서는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기는 하지만 윈도우11 로 변경이 되고 약간 바뀐 메모장에서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메모장은 탭도 지원을 하고 자동으로 제목까지 표시가 되어 지기 때문에 기존 메모장보다 조금더 활용하기 좋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뀐 메모장을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