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April 16th, 2024

윈도우10 에서 애플 사파리 브라우저 설치하기

MAC 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웹 브라우저를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에서는 엣지나 크롬,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을 하는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사파리브라우저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 에서도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해보고 싶으신 경우가 있을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에서 애플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2년도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사파리 브라우저가 윈도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 이후로 더이상 윈도우 버전으로 개발이 된게 없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버전은 아직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수가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도 설치해본 윈도우용 사파리 브라우저는 5.1.7 버전으로 2012년도에 출시가 된 윈도우용 사파리 브라우저입니다. 그때문에 현재 나와 있는 모든 웹 관련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몇몇 사이트는 이상하게 보일수도 있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위치 : filehippo.com/download_safari/

해당 위치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할수가 있습니다.

사파리 브라우저 윈도우 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모두 그렇듯이 Next (다음) 을 몇번 눌러만 주시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마도 금방 설치 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용 사파리 브라우저 설치하기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자동으로 실행을 해보세요. 그럼 윈도우10에 사파리 브라우저가 실행이 된 모습을 감상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페이지는 역시 www.apple.com 으로 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을거에요.

이제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내가 방문해보고 싶은 사이트들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잘 보이는 웹 페이지도 있을거고, 그렇지 않은 페이지도 있을겁니다.

혹은 아래 처럼 아예 버전을 문제 삼아서 제대로 볼수가 없는 페이지도 있을겁니다. 실제로 아래처럼 유튜브에 접속을 하게 되면 볼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세요. 라는 안내가 보이네요.

윈도우용 사파리 브라우저 유튜브 접속 했을때

그외에 네이버, 다음 같은 포털 같은 사이트는 어느정도 잘 보이기는 합니다. 이제 제대로 보이는 사이트와 않 보이는 사이트를 찾아서 그래도 가끔은 윈도우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보고 싶으시다면 잘 보이는 사이트 위주로 사용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애플에서 계속해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윈도우 버전으로도 업데이트를 해줬다면 아마 크롬 브라우저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