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th, 2024

갤럭시 AI지우개에 추가된 그림자 지우기 기능에 대해

요즘은 디지털 카메라 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더 많은 사진을 찍고 바로 편집해서 SNS 에 공유 합니다. 그러면서 당연히 스마트폰의 카메라와 앱이 발달을 하고 현재 AI 기능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사물이나 사물까지 방금 찍은 사진에서 깔끔하게 지울수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포토에디터의 AI지우개가 그런 기능을 하는데요. 여기에 그림자 지우기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포토에디터로 업데이트르 하셨다면 기능을 사용해 볼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책의 내용을 갤럭시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찍을때 손이나 스마트폰 자체가 조명을 가리게 되어서 그림자기 생겼을 경우에 포토 에디터의 AI 지우개 기능을 선택해 보세요.

업데이트가 되셨다면 아래와 같이 그림자 지우기 기능이 추가가 된걸 볼수가 있습니다.

그림자 지우기를 선택을 해보세요. 잠시후 분석중이라는 안내와 함께 그림자가 없어지는 신기한 현상을 볼수가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지워진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우기 이전 보다는 확실히 더 깔금한 이미지를 얻을수가 있는건 확실합니다.

최근에는 팩스가 없어도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를 찍어 스캔한것처럼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림자가 지면 완벽한 스캔 이미지를 얻을수가 없지만, 이렇게 그림자 지우기를 이용하시면 완벽한 스캔본을 얻을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여기에서는 책을 찍어 보았지만 책 이외에도 얼굴에 그림자가 지거나 원하지 않는 곳에 그림자가 생겼을때 그림자 지우기를 이용하면 깔끔한 사진을 얻게 될겁니다.

그림자 지우기와 함께 추가된 빛반사 지우기도 빛반사로 인해서 사진이 마음에 안들때 이용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거 같네요.

이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포토 에디터의 AI 지우개 기능에 새롭게 추가된 그림자 지우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